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5 해결법 (자가AS, AS비용)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이 찾아왔는데요. 보일러 사용이 늘어나면서 보일러 오류 증상이 나타났다는 얘기가 종종 들려오고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는 오류가 발생하면 벽면 스위치에 에러코드를 보여주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코드 중 에러코드 95번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5 발생원인

    에러코드 95는 보일러의 물과 관련된 오류코드인데요. 다양한 원인으로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이유는 첫번째, 보일러로 급수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두번째,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오류코드와 달리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했을 경우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확인하고 조치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해결방법 - 급수배관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이유는 물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았거나 물이 새는 것입니다. 첫번째로 확인해볼 사항은 급수배관인데요. 불상의 이유로 급수배관이 닫혀있거나, 배관이 손상되어있거나, 겨울철일 경우 얼지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혹시 급수배관이 얼어있을 경우 뜨거운 물을 바로 부을 경우 배관이 파손될 위험성이 있어 드라이기로 녹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시 얼 수 있기 때문에 헌 옷 등으로 배관을 감싸 동파를 예방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급수배관은 '급수'라는 스티커가 붙어있거나 밸브가 있는 배관이 급수배관입니다. 


    두번째 해결방법 - 누수 확인

    이 부분은 굳이 확인을 하지 않아도 아랫집에서 물이 샌다며 올라오는 경우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부분은 위에서 언급했던 급수배관을 잠궈 추가적인 물 공급을 막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타깝게도 누수가 발생했을 경우 자가조치는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AS를 불러 조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귀뚜라미 AS는 1588-9000번으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평소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지만, 현재와 같은 동절기(11월~2월)의 경우 새벽 12시까지 고객센터가 운영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귀뚜라미 보일러 AS 출장비는 얼마인가요? 귀뚜라미 보일러 출장비는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 없이 평일에는 15,000원 토,일요일이나 심야시간(21시~08시)에는 20,000원이 부과됩니다. 해당 부분은 기본 출장비이며 부품 교체 등 공임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누수 부위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그리고 쉽게 고칠 수 있을까요? → 누수부위는 전문장비를 통해 배관이 지나가는 곳에서 나는 소리를 들어보며 찾을 수 있습니다. 누수 부분만 찾는다면 해당 부분의 시멘트를 제거하고 용접이나 배관 교체를 하면 됩니다. 누수는 발생 부위를 찾는 것이 어렵지, 발생 부위만 찾는다면 수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보일러가 고장나는 것 만큼 당황스러운 일은 없을실 겁니다. 아마 문제가 발생해서 제 블로그까지 오셨을텐데 빨리 조치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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