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칭찬 스티커판 무료 도안 자료 총정리

    동네 다이소에 가면 쉽게 칭찬 스티커판을 구할 수 있는데요. 시중에 팔고 있는 칭찬 스티커판은 A4용지보다 두꺼운 도화지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제외하고 딱히 큰 장점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도 절약하고 더 예쁜 칭찬 스티커판 도안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백개의 칭찬 스티커판 무료 도안이 있는 곳

    바로 핀터레스트(Pinterest) 입니다. 처음에 네이버에서 칭찬 스티커판 무료 도안을 검색해봤지만 개인이 만든 1~2개의 도안 또는 옛날 디자인들만 있어 선뜻 다운로드 받기가 망설여졌습니다. 

     

    핀터레스트에는 국내, 해외 디자이너들이 만든 수백개의 다양한 칭찬 스티커판 무료 도안이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간단하게 구글 계정 연동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니 가입 후 한 번 쭉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도안들이 있는지 아래에 예시 이미지를 올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색깔이 없는 도안들의 경우 아이들과 함께 색칠을 하며 칭찬 스티커판에 대한 인식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칭찬 스티커판
    핀터레스트 칭찬 스티커판

    핀터레스트에서 칭찬 스티커판을 찾는 방법은, 핀터레스트 가입 후 상단 검색창에 "칭찬 스티커판"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칭찬스티커 주의사항 3가지

    단순히 칭찬스티커만 한다고 아이의 행동이 좋아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칭찬스티커 제도를 운영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 있는 주의사항을 꼭 참고하셔서 칭찬스티커 효과를 100% 볼 수 있도록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목표는 아이가 할 수 있어야 하고 간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혼자 양치질을 할 수 있는 아이라면 혼자 양치질 하기를 목표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혼자 할 수 없는 상태인데 '혼자 양치질 하기'와 같은 목표를 제시한다면 아이는 처음부터 포기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혼자 양치질 하면서 우물우물 10번 하기' 등 기억하기도 어렵고 복잡한 목표는 아이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업습니다. 

     

    두번째, 목표는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칭찬스티커를 운영할 때 목표를 여러가지를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밥 잘먹기, 장난감 가지고 논 후 정리하기 등)

    이 부분은 부모의 욕심으로 아이가 항상 기억하고 행동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목표는 한 가지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아이와 협의된 보상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 

    칭찬스티커 한 장을 다 모으기 위해 아이가 엄청나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보상은 과자 1봉지, 아이스크림 1개 라면 어떨까요? 아이는 다음부터 다시는 칭찬스티커를 모으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칭찬스티커의 효과를 100% 보기 위해서는 시작할 때부터 칭찬스티커를 다 모았을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아이와 협의하여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