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서비스센터 A to Z (여우미네트웍스, 큐텐, 아이나비 등)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저는 가성비가 좋은 샤오미(xiaomi) 제품을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샤오미 핸드폰(A1)을 구매하고 나니 향후 AS를 어떻게 받을지 궁금해졌고 제가 알아 본 내용을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샤오미 서비스센터 업체

    국내에는 총 2개의 샤오미 서비스센터 업체가 있었는데요. 올해(2018년) 1월에 판교에 위치한 코마서비스센터가 문을 닫으면서 현재는 1개의 서비스센터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샤오미 서비스센터 업체명은 '여우미네트웍스' 인데요. 현재 샤오미 한국 독점 총판인 '여우미'를 통해 수입된 제품에 대해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여우미를 통해 구매한 제품만 AS가 가능하며 다른 경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은 AS가 불가능합니다. 





    여우미가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한 경우 (큐텐, 아이나비 등)

    국내에서 구매를 하셨다면 여우미 또는 코마트레이드 등 총판을 통해서 구입을 하셨을텐데요. 아쉽지만 코마트레이드와 같이 다른 총판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현재 사설 AS 외에는 AS를 받을 방법이 없니다. 여우미네트웍스의 경우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여우미를 통해 구입한 제품만 AS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큐텐 등 해외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신 경우 (저는 여기에 해당됩니다), 큐텐 판매자 측으로 AS를 문의하셔야 합니다. 제가 구매한 판매자의 경우 사진, 동영상 촬영 및 주문번호, 자세한 오류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주면 AS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A1의 경우 국내에서 아이나비가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아이나비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아이나비 서비스센터로 AS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서울,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수원, 인천 등 전국 7개 센터에서 AS가 가능합니다. 

    -큐텐 AS 관련 판매자 답변-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여우미네트웍스에서 핸드폰 AS가 가능할까요? → 아니요, 여우미네트웍스에서는 태블릿, 휴대폰 등 통신기기 AS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통신기기의 경우 판매처로 AS를 문의하셔야 합니다. 
    2. 여우미네트웍스 운영시간은 언제인가요? →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토,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3. 여우미네트웍스 연락처 좀 알려주세요 → 여우미네트웍스 AS 문의는 1577-8691로 주시면 됩니다. 
    4. 제 보조배터리를 보니 이지솔라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 제품을 여우미네트웍스에서 AS 받을 수 있을까요? → 아니요, 이지솔라, 코마 C&I, 노트매니저 등 다른 경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은 AS가 불가능합니다. 단, 자쿠스, H글로벌에서 구매한 제품은 여우미네트웍스에서 AS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서비스센터 이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까지 국내 공식 서비스센터가 없어 AS가 불편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성비로 이해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부분인데요. 샤오미 제품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