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택배 배송조회 총정리 (네이버, 카카오 알림톡 등)

    경동택배 배송조회 총정리 (네이버, 카카오 알림톡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택배회사에서 취급이 불가능한 대형 물건의 경우 경동택배와 같은 특수 택배사에서 배송을 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동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네이버 등 포털에서 검색

    과거 경동택배 배송조회는 대형 포털에서 검색이 불가능했지만 최근에는 검색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모두 "경동택배 배송조회"를 입력한 후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일반 택배와 같이 배송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경동택배의 경우 대부분 전날 보낸 물건이 다음날 새벽에 배송 영업소에 도착하기 때문에 크게 조회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회할 일이 생긴다면 위와 같이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경동택배의 경우 다른 택배사들과 유사하게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당일 몇시쯤 오는지 미리 알림이 오기 때문에 따로 배송조회를 하지 않아도 배송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안내된 시간에 배송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1차로 알림톡에 있는 배달기사 연락처에 문의해보고, 배달기사 연락이 안 될 경우 2차로 경동택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경동택배 고객센터 : 1899-5368 / 평일 7~17시)

    경동택배 관련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경동택배에서 물건을 수거해가나요? 아니면 직접 영업소로 들고 가야 되나요?  케바케입니다. 일부 영업소는 물건을 수거해주는 경우가 있어 거주지역 주변 경동택배 영업소에 전화로 문의를 하셔야 알 수 있습니다. 영업소 위치는 https://kdexp.com/office.kd# 이 링크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 영업소에 가보니 '100원 변상 준비금'이라고 되어 있는 뭔가요?  경동택배의 100원 변상 준비금은 물품 가액에 상관 없이 건당 100원을 별도로 청구하여 분실, 파손 발생시 7일 이내 변상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속한 배상을 위해 인터넷 상에 제품의 판매금액이 있거나, 매입계산서/제조원가표/수입원장 등 제품 원가자료, 세금계산서/통장내역/영수증 등 금액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간이 영수증은 근거 자료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허위 청구 예방)
    3. 경동택배 영업시간은 몇시부터 몇시인가요?  영업시간도 영업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근무를 합니다. 단, 택배접수는 오후 6시쯤 끝나기 때문에 그 전에 방문하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