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및 차대번호를 통한 차량 생산일자 조회, 정확한 차종명 및 옵션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대번호는 중고차 거래 시 생산일자를 조회하는데 유용하며, 실제 차량과 차량등록증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때 꼭 필요한 번호입니다. 

     

    차량번호 차대번호 차이점

    저와 같은 차알못들은 차량번호와 차대번호가 무슨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에 비유하여 쉽게 설명드리자면 차량번호는 옷, 차대번호는 몸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즉, 차량번호는 옷과 같이 변경이 가능하지만, 몸은 바꿀 수는 없는 것처럼 차대번호는 폐차할 때까지 변경이 불가능한 번호입니다. 

    참고 : 차대번호는 영어 알파벳과 숫자가 결합된 17자리 번호입니다.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차대번호는 차량등록증이나 앞유리 대시보드 하단, 운전석 도어 안쪽, 조수석 의자 아래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대번호가 여러 군데, 그리고 차량에 있는 이유는 마음대로 차대번호를 변경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차대번호 활용

    차대번호는 중고차 구매시 차량 일치 여부 확인, 차량 수리를 위한 정확한 차종명 및 옵션 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특히 중고차 거래시 차량 생산일자가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 차대번호가 있으면 차량 생산일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 

    • 운전자 : 제조사 리콜 대상 여부 확인, 정확한 차종명 및 출고가 옵션 확인, 중고차 구매 시 자동차등록증과 차량 일치 여부 확인

    • 정비소 : 수리에 적합한 부속품과 정비지침 확인

     

     

    차대번호로 생산일자를 조회하는 방법은 글로써는 설명이 어려워 아래 유튜브 링크를 제공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대번호 생산일자 조회 영상 : www.youtube.com/watch?v=IBM0Gx_lQB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