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및 1개월 복용 후기

    예전에는 유산균이 장이 안좋은 사람이 먹는 영양제라는 인식이었는데, 최근에는 면역력, 피부, 여성건강, 콜레스테롤,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것으로 변화된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신바이오틱스를 먹고 있었는데요, 지인으로부터 4세대 유산균이라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소개받아 직접 알아보고, 먹어본 후기 공유드립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포스트 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4세대 유산균이란?

      유산균을 고르다보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이름이 상당히 많고 또 이것을 각각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유산균으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이것들이 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세대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가 흔히 유산균이라 부르는,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미생물이며,
      2세대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복합 탄수화물을 말합니다. 
      3세대 신바이오틱스는 이러한 프로/프리바이오틱스를 섞은 것이고, 
      4세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즉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먹이(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배출한 대사산물을 말합니다.

      프로, 프리, 포스트바이오틱스프로, 프리, 포스트바이오틱스

      간혹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프로/프리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대사산물이 섞인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 경우가 있는데 대사산물만 지칭하는 것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먹어야할까요?

      첫번째,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위산, 소화효소 등으로 인해 장까지 내려가면서 많은 수가 죽어버리고, 장에 도착해서도 유익한 대사산물을 만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며,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없을 경우 금방 죽어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소장까지 안전하게 도달될 수 있고 장에 도착 즉시 효과가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낮은 생존율프로바이오틱스의 낮은 생존율

      두번째,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 장내 세균과의 상호작용 등에 따라 개인별로 효과 차이가 발생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이러한 개인차 없이 유산균의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동일합니다. 
      단,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유산균이 먹이를 먹고 대사산물을 배출하느냐, 대사산물을 직접 섭취하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의 대표적인 사례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장 염증을 억제하고, 대장 용종 발생 및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 장내 유해균을 사멸시키고 면역세포인 백혈구를 도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주요성분인 박테리오신이 몸 속에 과다하게 생성된 염증 수치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포스트바이오틱스

      1개월 먹어본 후기

      기존에 신바이오틱스를 먹고 있었지만 설사도 자주하고, 항상 가스가 차 있는 더부룩한 느낌을 많이 받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식생활의 문제일수도 있기 때문에, 100% 포스트바이오틱스 때문에 좋아졌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먹고 나서 상당히 괜찮아진 상태입니다. 
      가장 체감되는 부분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고 나면 30분 뒤에 무조건 화장실을 갔어야 하는데 지금은 이 증상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아아 먹으면아아 먹으면꼭 화장실을꼭 화장실을

      자주 물어보는 질문

      Q1. 포스트바이오틱스 언제 먹는게 좋을까요?
      A1.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위산의 농도가 가장 묽은 아침식사 후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위산, 담즙액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언제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Q2. 포스트바이오틱스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A3. 이 부분은 제품마다 보관방법이 달라 판매처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녹십자 제품은 생균이 들어있어 냉장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Q3.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이 일반 유산균보다 비싸지 않나요?
      A4.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알당 4~500원 정도입니다. 일반 프로바이오틱스는 2~300원대가 많고 비싼건 500원대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보다 조금 비싸게 느껴지지만, 한 달을 기준으로 6천원 정도 차이라 크게 체감되지는 않습니다. 

      당신을 위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