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N 코인 소개 (채굴방법, 블록세일 등)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지금 혹시 어떤 코인을 채굴하고 계신가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모네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코인은 ESN(이에스엔)이라는 코인입니다. ESN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인데요. 대부분의 가상화폐가 외국에서 만들어지는 편인데 이 코인은 국내에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아래에서 어떤 코인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N 코인은 무슨 코인인가?

    ESN은 위 사진을 보다시피 커뮤니티와 관련된 코인입니다. 코인명 또한 'Ethereum Social Coin'인데요. 홈페이지와 백서를 살펴봤을 때 커뮤니티 활동에 대해 보상 용도로 사용되는 코인으로 보여집니다. 홈페이지 문구를 보면 이런 문구도 있습니다. "ESN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우리는 이더리움의 스마트한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커뮤니티 코인으로 최적화 하였습니다"

    위 설명을 보고 떠오른 것은 스팀잇(Steemit)입니다. 스팀잇에서 글을 쓴 다음 다른 사람들의 추천(보팅)을 하게 되면 스팀코인을 받게되는데요. 이 코인 또한 비슷한 성격으로 보여집니다. ESN 백서에 스팀코인 사용처 부족, 고래라는 다수 코인 보유자들 중심 커뮤니티 등 스팀잇의 한계점에 대한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볼 때 스팀잇의 한계를 넘는 다양한 기능을 담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ESN은 커뮤니티 보상 코인입니다. 


    ESN 코인 가격은 얼마인가요?

    ESN 코인은 아직까지 거래소가 없습니다. 단, 땡글(ddengle) 이라는 해당 커뮤니티 기반 사이트에서 P2P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코인당 가격은 약 400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위 사진과 같이 블록세일을 진행중인데요. 이더리움 1개당 1,120개의 코인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4월 18일 오후 2시 30분 기준 이더리움 시세는 546,500원입니다. 해당 시세를 기준으로 할 경우 코인 1개당 가격은 약 488원입니다. 
    혹시 코인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블록세일보다 땡글(ddengle) 사이트에서 P2P로 거래하는게 약 20% 저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해당 코인은 신생코인으로 시세가 급변할 수 있으니 투자 판단은 본인이 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글이 아니며 코인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ESN 코인은 채굴이 가능한가요?

    네, 이 코인은 채굴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채굴방법은 이더리움과 비슷합니다. 채굴풀만 선택하고 배치파일만 수정해주면 되는데요. 채굴방법은 ESN 홈페이지에 '한글로' 자세히 나와 있어 제가 굳이 여기에 포스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링크해드리니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ESN 채굴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ethersocialnetwork.com/)
    현재 저의 경우 테스트로 1060 6GB 6way를 물려놓았는데요. 1060 6way 대당 하루 약 14개 정도 채굴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시세로 환산할 경우 월 168,000원 정도인데요. 이더리움 채굴과 비교해볼 때 아주 약간 채산성이 좋아 보입니다. (이더리움 한 달 채굴 환산금액 163,950원)

    마지막으로

    제가 신생코인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는 개발진을 공개했는지입니다. 현재 ESN의 경우 홈페이지에 개발진을 모두 공개하고 있으며 개발내용 또한 깃허브에 모두 공개하고 있어 최소한의 신뢰성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깃허브 - https://github.com/ethersocial)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코인이라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단, 해당 코인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땡글(ddengle)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삼고 있는데요. 땡글을 넘어선 활용력을 보여줘야 시장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순히 땡글 안에서만 유통되는 코인이라면 국내판 스팀잇으로밖에 보여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국산 코인 ESN의 건투를 빌며 이번 포스팅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