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전월 사용분 당월 결제)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2016년 기준 누적 신용카드 발급건수는 9,650만장 이었는데요. 대충 계산해봐도 국민당 최소 2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 또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결제할 때마다 이게 언제 썼던거지 하고 보면 전전월 사용금액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월에 사용한 금액만 당월에 결제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별로 사용기간 산정기간이 다른데요. 예를 들어 신한카드의 경우 매월 1일을 결제일로 지정할 경우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사용금액이 1일에 청구됩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카드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전전월 금액이 당월에 청구된다면 자금을 관리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용금액을 당월에 계산하려면 결제일을 몇일로 설정해야 하는지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씨티카드는 12일

    현대카드, 씨티카드의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일을 12일로 설정해야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이 당월에 청구됩니다. 아무래도 이런 방식으로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관리해야 매월 월급을 관리하기가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My Account → 카드 개인정보 관리 → 결제정보조회/변경 → 결제일 변경)이나 콜센터 (1577-6000)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씨티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로그인 → 씨티카드 → 설정/서비스 → 정보변경 → 결제정보변경)이나 모바일 앱 (로그인 → 신용카드 → 카드관리 → 카드정보변경 → 결제정보변경)에서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삼성카드는 13일

    하나카드, 삼성카드는 결제일을 13일로 지정해야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금액을 당월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개인/카드정보 → 결제정보변경)와 콜센터 (1800-1111)에서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삼성카드 → 나의 정보 관리하기 → 회원정보 → 결제일 변경)과 콜센터 (1588-8700) 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는 14일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는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해야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을 당월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일자를 월 단위로 끊을 경우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받기 위한 월 실적 관리도 수월하니 꼭 결제일을 변경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회원/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이나 콜센터 (1544-7000)번에서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나의카드 → 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 → 결제일변경)과 콜센터 (1588-9955, 1599-9955)에서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사 또한 대부분 회원정보 변경 항목에서 결제일 변경이 가능하며 결제일 변경 페이지 검색이 어려우신 경우 카드사별 콜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대부분 카드사의 결제일이 12~14일이니 14일로 지정하면 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12일, 13일이 아닌 다른 결제일을 지정할 경우 다른 사용기간이 산정되니 꼭 카드사에 맞는 결제일을 지정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전월 신용카드 사용금액 당월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