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꼭 쿠바산!)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의 일종으로 우리 몸이 유지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데요. LDL 콜레스테롤과 같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도 있고 HDL 콜레스테롤과 같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은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① LDL 감소, HDL 증가

    폴리코사놀의 가장 큰 효능은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주는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 효능을 얻고자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는데요. 폴리코사놀을 섭취했을 때 얼마만큼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될까요?
    쿠바국립과학연구소(CNIC)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4주간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총 콜레스테롤은 11.3% 감소, LDL 콜레스테롤 22% 감소, HDL 콜레스테롤 29.9% 증가의 효과가 나타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큰 환경적인 변화 없이 콜레스테롤이 이만큼이나 개선되었다는 것은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② 심장, 혈관 질환 예방

    이 효능은 1번 효능의 부가적인 효과이기도 한데요. 혈관 속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면서 심장발작, 심장마비 등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폴리코사놀은 혈관 속 혈전(피가 굳어진 덩어리) 형성을 예방시킴으로서 심근경색, 뇌졸중 등 질병을 예방시키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콜레스테롤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폴리코사놀,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요? 현재까지 확인된 부작용으로는 두통이나 수면장애, 현기증, 위장장애로 그다지 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단, 폴리코사놀의 경우 혈액응고를 막는 효과가 있어 임산부나 수유부,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어느 원산지를 먹어야 할까요?

    폴리코사놀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1등급, 2등급 원료가 있고 성분은 비슷하지만 이러한 인정을 받지 못한 원료들이 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우리나라 인삼은 그 효능을 인정받았지만 미국산 인삼은 효능이 그렇지 않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쿠바산만이 유일하게 식약처에서 1등급 원료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즉, 폴리코사놀을 드시려면 쿠바산 폴리코사놀 제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에서는 미국산 폴리코사놀은 폴리코사놀의 구성성분인 알코올의 종류, 개수나 구성 비율이 달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부작용도 거의 없고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는 높은 폴리코사놀, 건강검진 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