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외투보관 총정리 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생활 정보
- 2019. 1. 2.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어느새 2019년이 되었네요. 올 한해에도 양질의 정보를 담은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따뜻한 나라로 해외여행을 나갈때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두꺼운 외투'인데요.
캐리어에 넣고 가자니 부피가 크고 그렇다고 추운 날씨에 외투 없이 공항까지 갈 수도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에서 중인 외투보관 서비스와 그 할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① 대한항공
인천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② 아시아나 항공
두번째, 아시아나의 경우 대한항공과 동일하게 당일 인천공항 출발 국제선 항공권이 있을 경우 1인당 1벌, 접수일 포함 5일까지 무료로 외투를 맡길 수 있고 6일째부터는 일당 2,000원의 보관료를 받고 있습니다.
외투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대한항공과 달리 아시아나클럽 또는 스타 얼라이언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니 미리 해당 서비스를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은 이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flyasiana.com/I/KR/KO/JoinMembership.do)
외투를 맡기고 찾는 장소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서편 끝에 있는 클린업에어입니다. 아시아나 또한 대한항공과 같이 24시간 외투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탑승 수속 후에 클린업에어까지 가는 시간이 약 20분 정도 소요되니 시간을 넉넉히 두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대한항공을 타고 가는데 항공권이 AF로 시작합니다. 이 경우 외투보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건가요? → 네 맞습니다. 대부분 항공사의 경우 공동운항을 운영하고 있는데 공동운항 항공기는 해당 서비스가 불가하며 실제 탑승하는 항공기가 대한항공(KE)여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2. 아시아나의 경우 위에 언급된 아시아나클럽을 꼭 가입해야 되는건가요? → 퍼스트 클래스나 비즈니스 클래스일 경우 회원가입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대부분 이용하는 이코노미의 경우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3. 외투보관 서비스는 1년 내내 제공되나요? → 외투보관서비스는 연중 제공되지만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만 무료로 제공되며 다른 기간의 경우 보관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더불어 이용시간 또한 24시간이 아니니 미리 항공사 측으로 운영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갈 때 외투보관 서비스를 통해 편하게 해외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