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보는 방법 총정리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보는 방법 총정리

    한국사에 대해서 배우고는 싶은데 학습량이 너무 많고 두꺼운 책을 읽어야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곤 합니다. 너무 깊게 들어가지 않더라도 가볍게 한국사의 흐름에 대해 익히고 싶은 사람들도 많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사의 대표 강사인 설민석의 한국사 무료 강의를 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커리큘럼

    이 강의는 총 7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번째 강의에서는 선사시대, 고조선, 초기국가, 고대삼국 및 발해를 다루고, 두번째에서는 후삼국시대 및 고려 건국, 고려의 큰 흐름, 고려의 정치사 내용에 대한 강의가 제공됩니다. 
    세번째 강의에서는 조선의 큰 흐름에 대해 다루고 조선 전기 왕들의 정치내용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네번째 강의에서는 조선 후기 왕들의 정치내용에 대해서 다루며, 다섯번째는 흥선대원군의 개혁과 고종에 대해, 여섯번째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현대사, 연표 등에 대해 다룹니다. 
    마지막 강의인 7강에서는 광복 이후 남북 분단과 6.25 전쟁에 대해 다루며 이승만 정부부터 노무현 정부에 이르기 까지 현대사를 간략하지만 빠짐없이 정리해줍니다. 
    각 강의는 평균 25분 정도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볼 수 있는 곳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는 인강 사이트인 '이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수능 대비 한국사 모든 강의를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었지만 현재는 한국사 기본 강의 1개만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기본 강의라고 해서 내용에 소홀하지 않고 처음 뼈대를 잡는데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직접 이투스에 들어가서 검색하셔도 되고 이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 https://go3.etoos.com/Lecture/LectureDetail.asp?LType=PROMOTION&CHOICE_CD=&AREA_CD=&GRADE_CD=0008&CHOICE_LEVEL_ID=&LECTURE_ID=L47500&PROMO_ID=)
     
    해당 강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지만 중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한국사에 대한 상식, 교양 차원에서 접근해도 손색이 없는 교육입니다. 교육을 듣기 위해서는 이투스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Starplayer'라는 전용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후기

    강의 후기를 살펴보니 10점 만점에 10점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역사가 재미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한국사 흐름을 한번에 알 수 있었다", "한국사의 큰 뼈대를 잡을 수 있었다", "핵심 부분을 잘 설명해주었다" 등 매우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아니 100% 였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강의 후기는 "역시 설민석이다, 이렇게 쉽게 한국사를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은 설민석이 독보적인 것 같다" 입니다. 그래서 이런 포스팅까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투스 무료강의 외에도 유튜브에 설민석 또는 단꿈 공식 유튜브를 검색하면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에 대한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어 한국사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