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복지 포탈 체계 체력단련장 홈페이지 일반인 가능

    장성들의 특권으로 알려진 군대 골프장, 일반인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 군대 골프장 총 32곳 중 해군에서 운영중인 5개 골프장 (군대 용어로는 체력단련장) 예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군 골프장 예약 방법해군 복지 포탈 체계

      해군 골프장 일반인도 이용 가능할까?

      일반인 이용 가능 여부

      해군 골프장은 군대 부속시설이지만 군인, 군인 가족 외에 일반인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주말에는 현역의 날로 현역 군인들만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인은 잔여티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인 이용 요금은?

      평택, 진해 체력단련장 그린피는 평일 8.8만, 주말 9.4만 이며 카트료는 평택은 2만원, 진해는 1.5만원 입니다.  
      동해 체력단련장 그린피는 평일 5.5만, 주말 6.6만 이며 카트료는 1.5만원입니다. 
      포항 체력단련장 그린피는 평일 4만, 주말 6.5만 이며 카트료는 1만원입니다. 
      덕산대 체력단련장 그린피는 평일 7.7만, 주말 9.4만 이며 카트료는 1.5만원입니다. 
      캐디피는 군 체력단련장 공통 12만원이며, 현역 그린피는 5군데 체력단련장 모두 약 2만원 대입니다. 

      해군 복지 포탈 체계 예약방법

      회원가입 방법

      해군 복지 포탈 체계 홈페이지 링크는 http://www.navy.mil.kr/VisitNm/index.do 입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바로 회원가입 버튼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인증 2가지를 통해 실명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군 체력단련장 예약 방법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중간에 보면 아래와 같이 체력단련장 예약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해군 체력단련장 예약신청해군 체력단련장 예약신청

      예약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체력단련장 별로 파란색으로 활성화된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예약이 가능합니다. 

      해군 복지 포탈 체계 예약화면해군 복지 포탈 체계 예약화면

      얼마 전에 해군 복지 포탈 체계 홈페이지가 개편되서 예약화면이 상당히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약 확정은 언제될까?

      잔여티의 경우 예약 즉시 티 배정이 확정되지만, 일반 예약의 경우 추첨을 통해 예약이 확정되는 구조입니다. 

      잔여티 예약 화면잔여티 배정 확정 화면


      일반 예약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예약일 1주일 전 14시에 예약이 확정됩니다. 

      해군 체력단련장 예약 순위 선정 방식

      해군 체력단련장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배정 기준은 아래과 같습니다. 

      해군 골프장 배정 순위티 배정 순위

      정확한 점수 배점 기준은 없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강조한 내용입니다.

      일단, 위약(예약 취소기간 이후 취소)한 신청자는 배정에서 제외되며, 경기실적이 많을 수록, 취소실적이 많을 수록 감점이 되는 구조입니다.

      즉, 골프장 이용이 적은 사람, 취소를 많이 하지 않은 사람을 우대하기 때문에 예약취소를 하지 않도록 신중한 신청이 필요합니다. 

      예약 횟수는 별도 기준 설명이 되어 있지 않지만 해군 골프장에서 근무한 사람의 얘기를 들어보면 예약횟수가 많을 경우 우대를 한다고 합니다. (※ 비공식적인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Q1. 해군 체력단련장은 어디어디에 있나요?
      A1. 해군 체력단련장별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소를 누르면 지도창으로 연결됩니다
      평택체력단련장(만포대체력단련장)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원정리 1275번지

      Q2. 위약(예약 취소기한 이후에 취소)했는데 페널티는 얼마나 받을까요?
      A2. 기존에는 1개월이었으나 2020년 9월 14일부터 위약시 3개월간 페널티를 받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약취소는 경기일 이틀 전 11시까지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3. 해군 복지 포탈 체계 예약할 때 동반자도 회원 가입 해야 되나요?
      A3. 동반자는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Q4. 해군 체력단련장 홈페이지 말고 모바일로도 예약할 수 있나요?
      A4. 플레이스토어에 '해군 체력단련장' 검색하시면 모바일 어플이 나옵니다. 해당 어플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fservice)

      Q5. 여름철에 반바지 입고 필드 나갈 수 있을까요?
      A5. 복장 규정상 혹서기에 남성 반바지는 불가합니다. 찢어진 청바지 또한 불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