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서비스센터 총정리 (보증기간, 위치 등)

    KT&G 릴 서비스센터 총정리 (보증기간, 위치 등)


    2017년 필립모리스에서 아이코스를 내놓은 이후 KT&G는 대항마로 '릴'을 출시하였습니다. 최근 전자담배 시장점유율은 아이코스 65%, 릴 25%, 글로 10% 정도로 아직까지 아이코스에 비해 약세를 보고 있는데요. AS 서비스는 어떠한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모든 가전제품 AS는 보증기간이 중요합니다. 릴의 경우 구입일 확인이 가능할 경우 구입일로부터 12개월, 불가능할 경우 제조일로부터 15개월간 보증기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만약 기계를 교환한 경우 기존 제품 잔여 보증기간과 6개월 중 긴 기간을 적용하고 있으니 이 점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KT&G 릴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총 14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서울에는 6개, 인천에는 1개, 경기도에는 2개 (성남, 수원), 대전에 1개, 대구에 1개, 부산에 1개, 울산에 1개, 광주에 1개의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지역별 서비스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릴은 공식 서비스센터 외에도 전국 주요 편의점에 릴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공식 서비스센터와 릴 스테이션의 다른 점은, 

    공식 서비스센터는 현장 판단을 통한 교환 처리, 일부 제품 수리, 흡연품질 상담, 사용이력 점검이 가능하며, 

    릴 스테이션에서는 현장에서 확인되는 제조사 과실에 한해 교환, 사용이력 점검이 가능합니다. 



    릴 스테이션 위치는 너무 많아 포스팅에 기재가 어려우며 제공해드린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ts-lil.com/place/store/list)



    본인이 공식 서비스센터를 갈지, 릴 스테이션을 갈지 판단이 어렵다면 KT&G 릴 콜센터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080-931-0399 이며 평일 09~18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참고로 KT&G 릴 공식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토요일 09시~18시이며 점심 및 휴식시간는 없습니다. 

    릴 스테이션은 월~금은 10~18시, 토요일은 10~14시까지 운영하며 평일 14~15시는 점심시간이니 해당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전자담배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생각보다 AS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블레이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제 글을 참고해서 AS를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