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입주물량 총정리 (2019~2022)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입주물량 총정리 (2019~2022)


    오늘부터 지역별로 입주물량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투자, 실거주, 전세 등 부동산 거래와 입주물량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수지 물량은 어떠하며 앞으로 얼만큼의 물량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지는 위로는 분당, 아래로는 수원, 동탄과 맞닿아 있는 지역으로 신분당선을 중심으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요와 지역 자체 수요가 혼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수지구의 경우 올해 입주물량이 상당히 많으며 내년부터 안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입주물량이 가장 많은 단지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2,356세대)이며 2위는 동천동 자이2차(1,057세대) 아파트입니다. 

    위 2개 단지 모두 입지가 매우 좋은 아파트로 주변 전세 시세에 특히 많은 영향을 주고 앞으로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많은 입주물량으로 인해 수지의 전세지수는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하반기에도 이 추세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올해가 지난 후 수지구는 연간 수요 대비 입주물량이 적어지는 시기가 옵니다. 수지구에 투자하려는 분들은 해당 입주물량을 기준으로 타이밍을 잡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수지구의 경우 2022년 신분당선 1차 연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연장은 기존 2, 3호선과 연결되어 있던 신분당선이 또 하나의 황금노선인 7호선, 9호선과 만나는 것으로 수지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지구의 지속적이 발전, 앞으로도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