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5 해결법 (자가AS, AS비용)
- 생활 정보
- 2018. 12. 7.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이 찾아왔는데요. 보일러 사용이 늘어나면서 보일러 오류 증상이 나타났다는 얘기가 종종 들려오고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는 오류가 발생하면 벽면 스위치에 에러코드를 보여주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코드 중 에러코드 95번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5 발생원인
첫번째 해결방법 - 급수배관 확인
두번째 해결방법 - 누수 확인
이 부분은 굳이 확인을 하지 않아도 아랫집에서 물이 샌다며 올라오는 경우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부분은 위에서 언급했던 급수배관을 잠궈 추가적인 물 공급을 막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타깝게도 누수가 발생했을 경우 자가조치는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AS를 불러 조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귀뚜라미 AS는 1588-9000번으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평소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지만, 현재와 같은 동절기(11월~2월)의 경우 새벽 12시까지 고객센터가 운영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귀뚜라미 보일러 AS 출장비는 얼마인가요? → 귀뚜라미 보일러 출장비는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 없이 평일에는 15,000원 토,일요일이나 심야시간(21시~08시)에는 20,000원이 부과됩니다. 해당 부분은 기본 출장비이며 부품 교체 등 공임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누수 부위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그리고 쉽게 고칠 수 있을까요? → 누수부위는 전문장비를 통해 배관이 지나가는 곳에서 나는 소리를 들어보며 찾을 수 있습니다. 누수 부분만 찾는다면 해당 부분의 시멘트를 제거하고 용접이나 배관 교체를 하면 됩니다. 누수는 발생 부위를 찾는 것이 어렵지, 발생 부위만 찾는다면 수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보일러가 고장나는 것 만큼 당황스러운 일은 없을실 겁니다. 아마 문제가 발생해서 제 블로그까지 오셨을텐데 빨리 조치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