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서비스센터 A to Z (위치, 출장비, 소모품 등)

    안녕하세요. 큐레디터입니다. 어제까지 태풍 영향으로 동풍이 불어 쾌적한 날씨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오늘부터 남태평양고기압 영향권에 들면서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다들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렉트로룩스 서비스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렉트로룩스 서비스센터 위치

    일렉트로룩스는 청소기, 특히 무선청소기로 유명한데요. 제품이 고장났을 경우 가장 먼저 콜센터로 문의를 하실 것입니다.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1238 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입니다.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임시공휴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고 특히 평일 점심시간 (12:00~13:00)에는 상담이 불가하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렉트로룩스는 서울 14개, 경기도 17개, 부산 5개 등 전국에 총 82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강남구, 강북구, 강서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마포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양천구, 용산구 등 주요 거점에 서비스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은 편리한 편입니다.


    권역별 서비스센터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lectroluxconsumer.co.kr/service/center_search)


    무상보증기간 및 출장비

    일렉트로룩스의 경우 무상보증기간은 기본 1년이고 제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제품의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구매영수증 및 제품보증서를 꼭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가정용 제품을 영업장에서 사용했을 경우, 공장/기숙사 등 사용빈도가 많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했을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6개월 단축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집으로 방문하는 출장수리를 요청했을 경우 제품수리와 관계없이 출장비 2만원이 부과되고 수리를 받을 경우 부품비,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국내 제품에 비해 출장비가 다소 비싼 편이니 되도록 지역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AS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소모품 구매 방법

    가전제품, 특히 청소기의 경우 정기적으로 먼지필터 등 소모품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일렉트로룩스는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주소는 http://www.electroluxshop.co.kr 인데요, 먼지봉투 가격은 약 1만원 정도고 청소기 브러쉬는 모델에 따라 약 4~5만원 정도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구매하는 청소기 부품의 경우 홈페이지 상단 '청소기부품' 쪽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쇼핑몰에서는 청소기 본체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일반 오픈마켓보다는 가격이 비싸니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무선 청소기를 쓰고 있는데 배터리 자가교체가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쇼핑몰에서 배터리팩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청소기 모델별로 배터리 팩 모델 차이가 있으니 청소기 모델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를 사용중인데 주전자만 구매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15,000원 입니다. 


    지금까지 일렉트로룩스 서비스센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