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 효과 및 효능, 부작용 총정리

    탈모만큼 스트레스가 많은 질병이 있을까요? 주변을 보면 젊은 나이임에도 탈모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전체 탈모 환자 중 2~30대 비중이 약 45% 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탈모 관련 영양제 중 유명한 판시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판시딜 효과 및 효능

    판시딜은 약용효모, 케라틴, 티아민질산염, 판토텐산칼슘,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조산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 중 탈모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약용효모, 케라틴,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조산 입니다.
    약용효모는 1960년대 독일 맥주공장 근로자들이 머리숱이 풍성한 것을 보고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비타민B와 각종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이 자라는데 영양분을 제공해줍니다. 

    케라틴은 주로 샴푸에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모발 조직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L-시스틴은 피부조직 생성과 관련이 있는 아미노산 성분으로 두피 신진대사 및 모발이 쉽게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해주는 효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라아미노벤조산은 피부 노화 및 두피, 피부 건강을 유지,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모두 들어가 있는 판시딜은 직접적인 탈모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제공해줘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 증상이 있다는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시딜 부작용

    판시딜은 큰 부작용이 없는 약입니다. 일반적으로 약이 맞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발진, 구토, 가려움,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두피가 아닌 다른 부위에 발모가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판시딜과 설폰아미드 제제를 동시 복용할 경우 설폰아미드 제제의 약효가 반감되는 부작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설폰아미드 제제에는 쎄레브렉스, 디아미크롱, 아마릴, 토파맥스, 다이아막스, 트루솝, 다이크로짓, 자록소닌, 라식스, 토렘, 하루날 등이 있어 해당 제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1. 판시딜 효과보려면 얼마나 복용해야 하나요?  평균 치료기간은 3개월~6개월로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판시딜이 먹는 약과 뿌리는 약이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먹는 약은 두피와 모발에 좋은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뿌리는 약은 두피에 피가 잘 공급되게 하여 영양분이 잘 전달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판시딜 가격은 얼마인가요?  우리나라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살 때 안좋은 점이 있다면 정찰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2개월 분량은 180정을 기준으로 7만 5천원에 구매한 사람도 있으며 9만원에 구매한 사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종로 등 대형약국의 경우 조금 저렴하고 동네약국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초기에는 발품이 필요하며 단골 약국이 생길 경우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